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로그 저품질 검색 확인 원인 탈출 최적화

by 순식이 2022. 12. 3.
반응형

블로그 저품질이 됐습니다. 저는 즉시 최적화를 했습니다. 이 문장의 노출이 아마도 그것의 증거일 것입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내가 가장 걱정하는 것은 저품질입니다. 정성 들여 작성한 글이 공개하지 않고 조회 수가 갑자기 뚝 떨어진다면 상실감이 클 것입니다.

 

저품질을 만들어 보고 다시 최적화를 만들어 보는 테스를 해보았습니다. 그 과정을 한번 소개해보자 합니다. 메인 블로그를 걸고 테스트를 진행해서 겁도 났지만 괜찮은 결괏값을 얻었습니다. 같이 확인해 보실까요?

티스토리-저품질-바로-탈출-썸네일

블로그 저품질이란

블로그 운영자라면 길게 설명하지 않아도 누구나 알고 있을 내용일 것이다. 기존에 상위 노출이 잘되고 있던 글들이 어느순간어느 순간 뒤로 밀려나서 유입량이 급감하는 것을 느낄 것이다. 아직 그런 일을 당해보지 않은 블로거라면 운이 좋았다. 저품질은 어느 순간 조용히 그림자처럼 찾아온다.


목차 

  1. 블로그 검색
  2. 저품질 확인
  3. 원인
  4. 키워드
  5. 저품질 만들기
  6. 테스트
  7. 저품질 탈출
  8. 탈출법
  9. 최적화 
  10. 성찰

1. 블로그 검색

다음-검색창에-블로그-주소-넣어-확인하기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다음 검색창에 늘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을 해봐야 한다. 이 루틴은 아주 짧은 주기 일수록 좋다. 자신의 블로거를 지키기 위함이다. 그 이유는 글을 읽을수록 이해가 갈 것이다. 

2. 저품질 확인

검색창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넣었을때 사이트 정보가 뜨지 않는다면 이미 당신의 블로그는 저품질을 당한 것이다. 하늘이 노랗고 어릴 때 동전 하나하나 저금해 놓은 돼지 저금통을 한순간에 도둑맞은 느낌이 들 것이다. 나는 오늘 총 4번의 저품질을 당했고 4번의 최적화를 만들었다. 

3. 원인

원인은 다양하다. 객관적으로 판단할 근거는 다음 검색등록 검토 기준에 나와있다. 사이트 등록 기준이다 밑에 내용은 사이트가 등록이 되지 않을 때 내용이니 그 반대로 등록 되었다 해도 위배된다면 즉시 등록을 취소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저품질인 것이다. 개인적으로 나의 생각이나 어느 정도 신빙성은 있다고 생각이 든다. 

  • 성인 콘텐츠
  • 마약, 도박 등의 불법적 콘텐츠
  • 영화, 음악, 서적 등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콘텐츠
  • 주민등록번호 등 타인에 의해서 불법적으로 활용될 개인정보가 포함된 콘텐츠
  • 의도적으로, 문서 클릭 시 해당 문서가 아닌 다른 문서로 이동하게 하게하거나  문서 내에 악성코드가 있는 콘텐츠
  • 키워드, 이미지, 링크 처리 등을 통해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만들어진 콘텐츠
  • 특정 키워드를 반복해서 작성하든 등 대량, 반복적인 방법으로 만들어진 콘텐츠
  • 상업적인 목적을 위해서 만들어진 콘텐츠
반응형

4. 키워드 

전문가가 아니고 글을 쓰는 입장에서 어떤 키워드가 저품질을 걸리게 하는건지 알 수가 없다 설사 조금 안다고 해도 광범위한 단어들이 즐비하다 그래서 글쓴이는 생각했다. 다음의 검색 등록 가이드를 살펴보았다. 역시나 너무나도 많았다. 검색 등록에 위배되는 내용이면 언제든 검색등록이 안될 수 있다 판단했다. 한번 참고해보길 바란다. 

 

Daum - 검색등록

Daum 검색등록 사이트 검색을 무료로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언제든 정보보완 수정이 가능하며, 등록 후에는 Daum 검색결과에 노출되어 수많은 네티즌들이 방문하게 됩니다. 신규등록하기

register.search.daum.net

5. 저품질 만들기 

저품질이 되자 최적화 시킨후 일부로 저품질을 만들어 보았다. 어디까지나 운인지 로직인지 확인하고 싶었다. 카카오 다음의 봇은 어떻게 작용할까 너무나 궁금했다. 메인 블로그를 이 도전에 걸었다.

6. 테스트

내 글에 카카오다음에서 마음에 들지 않는 키워드를 발견했나 보다. 비공개에서 공개로 바꿨다. 저품질을 만들었다. 아주 쉬웠다. 역시 주소를 넣어도 사이트 정보가 뜨지 않았다. 증거를 남겨야 했다. 저품질을 만든 시간 12.02 23:12  빨간 박스를 보면 알겠지만 늦은 시간이다 피곤했지만 밝혀내고 싶었다. 밤 11시 12분이다. 다시 최적화를 만들 수 있을까 겁이 났다. 하지만 이미 돌이 킬 수 없다. 

다음-검색창에-주소-넣었는데-사이트-정보가-나오지-않음

반응형

7. 저품질 탈출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내 글을 다시 공개에서 비공개로 전환을 했다. 떨렸다. 시간을 보면 12.02 23:15 밤 11시15분 내 블로그는 살아남았다. 안도의 한숨이 나도 모르게 나왔다. 정말 다행이었다. 나란 놈이란 대체 다시 한번 도전해보고 싶었다. 이게 우연일까 테스트를 한 번 더 해보고 싶었다.

다음-검색-창에-블로그-주소-넣은-후-사이트-정보-확인함

반응형

8. 탈출법 

사이트 정보가 뜨지 않는다. 저품질을 다시 만든시간 12.02 23:22 밤 11시 22분이다. 제일 상단 블로그 검색에서 했던 말을 기억할 것이다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검색하는 루틴을 만들어야 한다. 그 이유는 내가 글을 발행만 하고 확인을 하지 않았을 때 나중에 유입량이 떨어지는 것을 보고 저품질이라고 인식했다면 몇 개의 글을 비공개 전환을 해야 할지 모를 일이다 그중에 하나를 찾기도 시간적으로 피곤할 것이다. 글을 발행하고 늘 바로바로 확인을 해야 사이트에서 인식하는 불량 키워드가 들어간 글을 비공개 처리함으로써 즉시 다음카카오 티스토리 저품질을 탈출할 수 있을 것이다. 탈출법은 글을 발행 후 늘 검색하는 루틴을 만드는 것이다.

두번째-테스트-검색창에-주소-입력-후-사이트-정보-뜨지-않음

9. 최적화 

글을 다시 비공개 처리를 했다. 이번에도 성공할 수 있을까 두근거린다. 사이트 정보가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최적화 만든시간 12.02 23:23 밤 11시 23분 이번에는 1분밖에 걸리지 않았다. 무모한 도전이었지만 저품질을 최적화로 만듬에 있어서 자신감이 생겼다. 

두번째-테스트-사이트-주소-창에-블로그-주소-넣은-후-사이트-정보가-뜸-최적화-확인


10. 성찰

무모한 도전이었다. 그래도 괜찮은 결과 값을 가져와서 개인적으로는 뿌듯한 과정이었다. 나의 테스트가 블로그 운영자들에게 아주 조금이나 도움이 된다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